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Home > 글로벌 리더스 포럼 > 언론보도

'지식의 향연' 글로벌 리더스 포럼 개막

관리자 2016-01-30 조회수 2,154

[앵커]
TV조선이 개국 4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글로벌 리더스 포럼이, 오늘 오전 이틀 간 일정의 막을 올립니다. 미디어와 에너지 음식과 교육 등, 각 분야의 미래 산업을 이끌 세계적인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입니다.

정운섭 기잡니다.
 
[리포트]
제3회 글로벌리더스포럼이 오늘 오전 9시 30분 막을 올립니다. 황교안 국무총리가 축사를 맡습니다.

이어 미국 미디어업계의 판도를 바꾼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의 원작자 마이클 돕스 영국 상원의원이 기조연설에 나서고, '바이오혁명, 100세 시대에 접어들다'는 주제를 시작으로, 숨막히는 토론의 장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오후 세션이 열리기에 앞서선,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오준호 카이스트 교수와 데니스홍 캘리포니아대 교수의 특별강연이 열립니다.

이어 열리는 '3D프린터, 3차 산업혁명' 세션에선, 세계 최초로 집을 통째로 3D프린트 해 건축역사를 새로 쓴 마이허 윈선 대표와, 캘빈 허 3D시스템즈 부사장이 마이크를 잡습니다.

오늘의 마지막 '모바빌혁명, 산업 지형을 바꾸다' 세션에선, 글로벌기업 마이크로소프트의 핵심 인재인 마이크 펠 MS 미래전략이사와 줄리안 퍼사드 에어비앤비 아시아총괄사장이 무대 위에 오릅니다.

내일은 미슐랭 스타 셰프들과 세계적인 에너지 학자, 미디어, 교육 전문가들이 토론을 펼칠 예정입니다.

TV조선 정운섭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