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Home > 글로벌 리더스 포럼 > 언론보도

잠시 뒤 제3회 글로벌 리더스 포럼 개막

관리자 2016-01-30 조회수 2,263
[앵커]
제 3회 TV조선 글로벌 리더스 포럼이 이틀 간의 일정으로 개막했습니다. 행사의 열기가 더해가고 있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 취재기자 나가있습니다. 강동원 기자! 그곳 분위기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조금전 황교안 국무총리의 축사를 시작으로 제 3회 TV조선 글로벌 리더스 포럼, 그 열띤 토론의 장이 활짝 열렸습니다. 지금은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의 원작자인 마이클 돕스 영국 상원의원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습니다.

네, 잠시 후 이곳 소공동 롯데 호텔에서는 본격적으로 제 3회 TV조선 글로벌 리더스 포럼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곳은 이미 세계적인 혁신가들이 자신의 지식을 전수할 준비를 마쳤는데요. 황교안 국무총리의 축사를 시작으로, '하우스 오브 카드' 저자인 마이클 돕스 영국 상원의원이 기조 연설에 나서게 됩니다.

정치인이자 작가인 마이클 돕스 상원의원은 1984년 보수당 전당대회 때 아일랜드공화국 군이 벌인 브라이튼 폭탄 테러에서 살아남은 대처 정부의 주요 일원입니다. 

‘철의 여인’ 마가렛 대처 총리의 핵심 참모로 활약한 경험을 토대로 정치 스릴러 『하우스 오브 카드』 시리즈를 집필했습니다. 『하우스 오브 카드』는 1편이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에 등극했고, 지난 2013년 미국에서 케빈 스페이시 주연으로 드라마가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 세계 지도자들이 이 드라마를 극찬을 한 바 있습니다.

이번 글로벌리더스 포럼은 "창조코드, 한국을 바꿀 6가지 혁명"의 주제로 총 여섯가지의 세션으로 분류되는데, 오늘은 세개의 세션이 진행됩니다. 바로 "바이오 혁명","3차 산업혁명", "모바일 혁명" 인데, 첫 순서인 "바이오 혁명"은 '노화'가 집중적으로 다뤄지는데, 특히 사상최대 천억원대 상금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로버트 웨이스 Xprize 회장이 미래의 먹거리등에 대해 토론을 벌입니다.

두번째 세션인 "3차 산업혁명" 세션에서는 우주인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를 비롯해 집을 통째로 3D로 프린트한 마 이허 winsun 대표이사 등이 토론을 이끌게 됩니다.

세번째로 "모바일 혁명" 세션은 13년 넘게 마이크로소프트 내 신사업 개발 부서인 MS 가라지 총괄 사장을 맡고 있는 마이클 펠과 기업가치가 ‘힐튼호텔’을 넘어선 글로벌 숙박 네트워크 에어비앤비 아시아 총괄사장인 줄리안 퍼사드가 자신들의 경험을 전수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TV조선 강동원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