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Home > 글로벌 리더스 포럼 > 언론보도

이제는 100세 시대..미래는 어떻게 달라질까?

관리자 2016-01-30 조회수 3,528

[앵커]
바이오 혁명으로 100세 시대는 이제 더 이상 미래의 일이 아닙니다. 3D 프린터는 하루도 안걸려 집을 한채 뚝딱 찍어냅니다. 앞으로 펼쳐질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윤창기 기자입니다.
 
[리포트]
시멘트 반죽을 겹겹이 붙여 만들어진 주택. 3D 프린팅 기술로 제작된 집입니다. 집 한 채를 23시간 만에 만들어 냅니다.

이미 중국과 중동에서는 수만채의 집을 3D 프린팅 기술로 짓고 있습니다. 건축에도 3D프린터의 혁명이 시작됐습니다.

마 이허/ 윈선 대표
"저희 프린터만 있으면 바로 이렇게 노동자 한명이 하루만에 집 하나 다 지을 수 있습니다."

[영화 '써로게이트']
사람의 피부를 3D 프린팅 기술로 복원해내는 영화속 상상 역시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피부 뿐 아니라, 지아와 관절에 이어 간과 신장 등 사람의 장기도 복원이 가능해지면서 생명 연장을 이끌어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 선두에는 한국인 하버드대 교수가 있습니다.

유승식 / 미국 하버드대 교수
"3D 바이오 프린팅이 높은 생산성으로 조직과 장기를 만들어 낼 날이 곧 올 것이고, 재생의학 등 삶의 수준이 높아질 것입니다."

로봇 역시 의료와 재난 현장 등 우리 생활 곳곳에서 활용되면서 인간에 근접한 휴모노이드 기술로 진화할 전망입니다. 

한국을 바꿀 여섯가지 혁명을 주제로 진행되는 제 3회 글로벌리더스포럼. 이틀 째인 내일은 미디어와 맛 그리고 교육의 혁명을 주제로 국내외 석학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집니다.

TV조선 윤창기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