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Home > 글로벌 리더스 포럼 > 언론보도

블록체인부터 AI까지…제 6회 글로벌리더스포럼 마지막 날

관리자 2018-11-14 조회수 68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1/13/2018111390044.html


[앵커]
4차 산업혁명의 미래를 짚어보는 TV조선 글로벌 리더스포럼이 오늘 이틀째 진행됩니다. 오늘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누구나 생산자가 되는 '메이커스 시대'를 집중 조명합니다. 

김주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 창립멤버 조나단 코크머 등은 빅데이터가 바꾸고 있는 소비 생활을 전망합니다. 가상화폐 시가총액 3위인 리플. 리플을 만든 알렉시스 시르키아가 세상을 바꿀 블록체인 기술을 안내합니다. 

어제 첫날은 인공지능이 어디까지 발전하고 있는지를 짚었습니다. 레이더 센서 수준이 아니라, 인간 뇌세포처럼 교통상황을 인식하는 자율주행 차량. 

다닐 프로호로프 
"앞으로 인간적인 요소와 사물을 인식한다든지 하는 기능이 결합돼 그레이 박스'라는 것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의사와 협력해 질병 진단과 치료 개념을 바꾸는 생체 바이오 기술. 

다니엘라 러스
"암을 진단할 때 인간의 오차는 3.5%, AI 7.5%인데 인간과 AI가 협업을 하면 그 오차가 0.5%였다고 합니다." 

발달한 인공지능이 결국 인간 존재에 대해 의문점을 키울 거라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올리비에 미첼
"100~200년이 지나면 인간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로봇은 인류의 후세가 될 수도 있겠죠"

'보이지 않는 것이 세상을 바꾼다'는 주제로 열린 제 6회 글로벌 리더스 포럼은 오늘 폐막할 예정입니다.

TV조선 김주영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