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Home > 글로벌 리더스 포럼 > 언론보도

글로벌리더스포럼 D-1…글로벌 인사 속속 입국

관리자 2016-01-27 조회수 1,475


[앵커]
TV조선이 개국 4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제3회 글로벌 리더스 포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인기 미국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의 원작자 마이클 돕스 영국 상원의원과 세계 최대 벤처 지원 재단인 X프라이즈의 로버트 와이스 사장 등 글로벌 인사들이 곧 입국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권은영 기자 오늘은 누가 입국하나요?

[리포트]
네, 저는 지금 인천 국제공항에 나와있습니다. 한국경제를 뒤바꿀 6가지 혁명을 주제로 글로벌 리더스포럼에서 강연할 인사들이 속속 입국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영국 상원의원이자 미국 인기드라마 '하우스오브카드'의 원작자 마이클 돕스가 입국합니다.

돕스는 마가렛 대처 전 영국 총리의 핵심 참모로도 활약했는데요. 10여년간 대처의 카피라이터로 활약하며 영국병 극복 과정을 기획하고 알린 주연입니다.

돕스는 정치인생의 전성기를 보내던중 한순간에 정계에서 밀려났는데 이때 경험을 바탕으로 '하우스 오브 카드'를 썼습니다. 주인공이 온갖 술수를 동원해 총리에 오르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소설인데요, 출간되자마자 베스트 셀러에 올랐고 미국에서 이 소설을 리메이크한 드라마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즐겨볼 정도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어 세계 최대 벤처 지원 재단인 X프라이즈의 로버트 와이스 사장도 입국합니다. X프라이즈는 '미래 먹거리'산업 분야 육성을 위해 에너지 및 환경, 생명과학,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디어 경연 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우리 돈 350억원을 걸고 진행된 구글 루나 X프라이즈의 경우 참가 팀들이 척박한 우주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티타늄으로 제작한 캡슐을 우주로 날려보내 화제가 됐습니다 .

또 오늘 입국하는 미국 스탠퍼드 대 로버트 아인혼 교수는 브루킹스 연구소의 '군축 및 핵 비확산 지구'와 '21세기 안보센터'의 선임연구원 입니다. 이 밖에도 미래학자인 에이미 잘만과 오브리드 그레이 등도 입국해 한국의 미래에 대해 강연을 펼칩니다.

지금까지 인천국제공항에서 TV조선 권은영입니다. 
TOP